목사님 칼럼

일상의 행복, 오늘의 행복을 감사하자

본문

어제와 내일 사이 오늘이라는 선물에 숨어 있는 행복!

삶이란 사랑하기 위해 주어진 얼마간의 시간이다.’

 

*아직도 살아 있어서 약을 먹을 수 있음을 새롭게 감사하십시오. 긍정 적인 마음과 감사하는 마음으로 약을 먹을 때 평화가 찾아오고 건강도 좋아집니다.

 

*내가 누리던 행복을 감사하고 지금의 답답함을 불평하지 마십시오.

 

*함께 사는 일은 서로의 다름을 존중하고 서로의 부족함을 인내하는 순간들이 모여 더욱 아름다운 것입니다. 범사에 감사하십시오.

 

*좋은 일은 좋아서 감사하고, 받아들이기 힘든 궂은일은 그 안에 숨어 있는 뜻을 헤아리며 일단 감사하는 마음을 지니십시오.

 

*오늘 하루 나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들이 없어서는 아니 될 하나의 

길이 됨을 믿고 감사하십시오.

 

*날마다 새롭게 선한 마음 길들이기, 날마다 새롭게 기뻐하기, 날마다 새롭게 이웃 배려하기, 날마다 감사하기를 생활화 하십시오.

 

*내가 만나는 시간 속의 사람들을 자세히 잘 보는 사람이 되고 싶다. 내가 만나는 이들의 말을 어떤 경우에도 참고 기다릴 줄 아는잘 듣는 사람이 되고 싶다. 내가 말을 할 때에는 꼭 할 말만 가려서 할 수 있는 

잘 말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주께서 이렇게 성숙시켜 주실 줄 믿고 

감사하십시오.

 

*하나님을 향한 수직적 사랑과 이웃을 향한 수평적 사랑이 잘 조화를 이루어 세상에 사는 동안 그래도 사랑의 심부름을 잘 하였다는 말을 듣고 싶다. 그 누구도 함부로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지 않는 아량과

아픈 중에도 밝은 표정을 지닐 수 있는 믿음과 좋은 일에서도 궂은일 에도 감사를 발견할 수 있는 지혜를 구하며 매일을 살고 싶다. 주께서 이렇게 성숙시켜 주실 줄 믿고 감사하십시오.

 

기쁘게 하루를 시작하고 감사로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얼굴에는 웃음을 마음에는 기도를 담고 하루 한순간을 마지막인 듯이 살 수 있게 하소서.”

이병호목사 드림

HOM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