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님 칼럼

교회 공동체를 세우는 주일 말씀

본문

영성은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성입니다.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성을 갖도록 하는 것이 하나님 말씀입니다.특별히 교회 공동체의 영성을 세우는 것은 주일 말씀입니다. 교회 식구들이 매주 주일 말씀을 잘 받고 말씀을 붙잡고 씨름하며 살아

갈 때 영적 변화가 일어납니다. 교회 안에 매주 주일 말씀과 씨름

하면서 삶을 살아가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교회 공동체의 영성은 단단해지고 건강해집니다.

 

교회 공동체의 영성이 약해지는 이유는 말씀을 많이 듣고 아는데 그것을 삶으로 살아내지 않으면 신앙은 점점 형식적이고 피상적이 됩니다. 교회 공동체의 영성이 건강하게 세워지는 것은 교회 식구들이 받은 말씀을 삶에서 살아가는 것에 달려 있습니다.

 

교회 식구들이 말씀대로 살지 못하는 이유는 분주함 때문입니다. 한 주간 많은 말씀을 듣기보다 주일 말씀에 집중하여 실천하도록 하십시오. 아무리 좋은 말씀을 많이 들어도 그 말씀을 붙잡고 씨름

하면서 삶에서 살아가는 일이 없으면 말씀은 삶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못합니다. 매주 말씀이 전해진 후 헌신의 시간을 통해 말씀 앞에 헌신과 결단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매주 목장 모임 시간에 말씀을 통한 회개나 삶의 변화나 간증을 서로 나누어야 합니다.

 

매주 주일 말씀을 붙잡고 살아가는 삶을 통해 교회 식구들의 영성이 세워집니다. 매주 말씀과 씨름하면서 삶의 변화와 말씀의 능력을 경험하는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교회 공동체의 영성이 건강하고 든든해집니다.

 

온 성도들이 말씀과 기도 안에서 교회 공동체가 건강하여 영혼을 구원하고 제자 삼는 교회의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이병호 목사 드림

HOM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