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교회 세축과 네기둥

가정교회 세축과 네 기둥

세 축과 네 기둥

·  세 축 : 목장 모임, 주일 목장연합 예배, 삶 공부.
·  네 기둥 : 교회의 존재 목적, 제자 양육 방법, 사역 분담의 원칙, 섬기는 리더십.
세 축, 네 기둥이라 불리는 가정교회의 정신은 초대교회의 모습에서 배워왔습니다.

가정교회의 세 축은 목장 모임, 주일 목장연합 예배, 삶 공부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작용한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는 가정교회 시스템이 운용되는 하드웨어(hardware)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의 인격은 지, 정, 의로 구성되어 있어서 한 사람에게 변화가 일어나기 위해서는 이 세 부분이 골고루 만져져야 합니다.
가정교회는 세 축을 통하여 이 지, 정, 의 부분을 모두 만족시키기에 사람이 변하는 것입니다. 즉, 믿지 않는 분이 목장을 통해 사랑을 맛보고, 마음을 열고, 또 나눔을 통해 치유를 경험하는 정(情)의 부분이 만져지고, 삶 공부를 통해 하나님에 대한 오해를 풀고 복음을 제대로 알아감으로 지(知)의 부분이 채워지게 되고, 또 주일 목장연합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임재를 맛보고, 설교를 통해 가치관과 우선순위를 재정립 해야겠다는 결심을 통해 의(意)의 부분이 채워지면서 기쁨이 넘치는 신앙생활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세 축이 하드웨어라면 네 기둥은 그 안에서 돌아가는 정신, 즉 소프트웨어(software)라고 볼 수 있는데, 교회의 존재 목적, 제자 양육 방법, 사역 분담의 원칙, 섬기는 리더십이라는 초대교회의 정신을 말합니다.

HOME
TOP